공지사항 Home / 고객지원 / 공지사항

글번호 : 6 작성자 : 관리자    작성일 : 2019-08-16    조회수 : 340
제     목   다우 분사 완료, 에틸렌·프로필렌·실리콘 기반 성장

다우 분사 완료, 에틸렌·프로필렌·실리콘 기반 성장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
세계적인 소재 과학 솔루션 기업 다우
(DOW)가 다우듀폰으로부터 독립해 에틸렌·프로필렌·실리콘 등 핵심소재 사업을 통해 성장한다는 계획이다.

 

다우는 지난 1일 다우듀폰으로부터의 분사가 성공적으로 완료됐다고 2일 밝혔다.

 

다우는 세계적인 화학선도 기업으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패키징(packaging), 인프라스트럭쳐(packaging), 컨슈머 케어(consumer care) 등 세가지 분야에서 소비자 주도적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. 또한 에틸렌, 프로필렌, 실리콘 등 세가지 핵심 소재를 통해 매출 성장을 견인할 예정이다.

 

분사된 회사의 브랜드와 로고는 기존 다우와 동일하다. 또한 다우는 ‘Seek Together’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제시했는데 이는 고객 및 밸류 체인에 혁신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이해당사자와 협업을 추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.

 

다우의 보통주 배분은 미국 현지시각 기준으로 지난 1일 장 마감 이후 완료됐다. 다우듀폰의 기존 주주들은 지난 321일 업무 종료시간 부로 다우듀폰 보통주 3주 당 다우 보통주 1주를 받았다. 이 과정에서 다우듀폰의 주주는 소수점의 다우 주식 대신 현금을 수령하게 된다. 다우 보통주는 42일부터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다우(DOW) 라는 종목 코드로 거래될 예정이며, 미국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에도 편입된다.

 

짐 피털링(Jim Fitterling) 다우 CEO새로운 다우는 더욱 전문성 있고 효율적인 기업으로,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장기적인 수익과 가치 창출을 제공할 수 있는 확실한 전략을 가지고 있다다우는 가장 혁신적이고 고객 중심적이며,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소재 과학 기업이 되겠다는 우리의 포부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.

 

한편 다우는 한국에 지난 1967년 다우케미칼 인터내셔날을 개설하며 첫 진출했으며 현재 서울 사무소와 진천 공장, 여수 사무소를 포함한 3곳에서 약 34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. 진천공장은 건설, 포장, 조명, 전자제품, 자동차, 화장품 등에 사용되는 실리콘 소재 기반의 원료를 생산하고 있다.

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.

http://amenews.kr/news/view.php?idx=39051


목록

이 전 글  :    KCC, 美실리콘업체 '모멘티브' 3조5천억 인수절차 마무리
다 음 글  :   등록된 글이 없습니다.